축구 그 이상의 소식/Soccer News

ACL 50% 의 생존 한국의 선전을 기대한다.~~~[동영상포함]

호이링 2013. 5. 2. 15:01

휴~~~드뎌 16강이 다 결정이 났군요~~마음조린....2개월이었습니다.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반타작이라도 해서 다행입니다. 서아시아와 동아시아 진출국을 나라별로 한번 정리를 해볼까요? 우선 사우디가 3개팀이 16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그리고 카타르가 역시 3개팀이 16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이 2개팀이 16강진출, 그리고 중국이 2개팀이 16강진출,  이란, 일본, UAE,태국,우즈벡, 호주에서 각 1개팀이 16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이번 2013년 AFC챔피언스리그의 특이점은 일본, 이란의 몰락과 태국의 선전 그리고 사우디와 카타르의 대 선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태국의 부리람은 플레이오프에서 호주팀을 이긴 뒤 우여곡절끝에 아시아 16강에 오를수 있었습니다. 정말..대단한 부리람입니다. 리뷰 등에 대해서는 많은 뉴스를 접했을걸로 생각하고 사실 중심으로 나열하겠습니다. 



[6라운드 경기결과표]


아래는 각조 A조부터 H조의 각 조 경기결과입니다. 다른팀 안보겠습니다. 한국만 보겠습니다. 우선 수원은 어웨이에서는 3무로 비교적 준수한 성적을 거줬지만...홈에서 1무 2패로 졌습니다. 빅버드에서 강한 수원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포항은 홈에서 3무, 어웨이경기에서 1승1무1패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홈에서 1승을 거뒀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서울은 홈에서 2승 1무, 어웨이에서 1승1무1패의 성적을 거뒀는데 홈에서 우수한 성적이 16강 진출을 하는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북은 홈에서도 1승2무, 어웨이에도 1승2무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꾸준함을 살펴보면 전북에게 큰 점수를 주고 싶군요...전북과 서울의 선전...기대하겠습니다. 


이번 2013 AFC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패가 없는 팀은 사우디의 알아흘리가 4승 2무, 그리고 전북과 분요통이 2승 4무로 패가 없는팀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서아시아에서는 알아흘리가, 동아시아에서는 전북, 분요통이 강력한 우승후보가 될수 있다는 말일것 같기도 한데...성적만으로 평가하기 힘들겠죠?




최다골 기록자를 보겠습니다. 카타르에 엘자이쉬에서 뛰고 잇는 리베리오선수는 총 7골로 득점선두를 차지하고 있는데~~한번 넣을때 한꺼번에 넣는 특징이 있군요...무리퀴선수는 마지막라운드를 빼고는 골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는 윤일록선수와 이동국선수가 3골로 공동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총관중수를 보면 탑 10안에 이란 3, 중국 7이 랭크되어있습니다. 이란사람들은 정말 대단하군요 축구를 엄청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



평균관중을 보면 1위부터 6위까지 이란과 중국이 차지했고, 7위 우라와레즈, 8위 부리람, 9위 카타르으 알자지라, 10위는 사우디의 알힐랄이 차지했습니다. K리그크래식도 이 수위안에 들어왔으면 좋겠군요


자 16강 대진이 결정이 되었습니다. 알가라파(카타르)-알사밥(사우디), 알자이쉬(카타르)-알아흘리(사우디),  알힐랄(사우디)-레퀴야(카타르)-알샵(UAE)-에스테갈(이란), 베이징(중국)-서울(한국), 부리람(태국)-분요통(우즈백), 센터럴코스트(호주)-광저우에버그란데(중국), 현대모터스(한국)-가시와레이솔(전북) 경기가 5월 15일, 5월 22일 예정되어 있습니다. 5월 15일은 전북현대모터스가 홈경기를 하고 5월 22일은 서울FC가 홈경기를 합니다. ~~ 아 경기장에 갔으면 좋겠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경기 하일라이트를 한번 보시고...5월 15일은 다다음주이네요..결전의 날이 다가오니...다시한번 힘찬 응원을 보냅시다. 


Muangthong United vs Urawa Red Diamonds



Guangzhou Evergrande vs Jeonbuk Hyundai



FC Seoul vs Buriram United



Vegalta Sendai vs Jiangsu Sainty



Al Ain vs Esteghlal


Guizhou Renhe vs Suwon Bluewings




Sanfrecce Hiroshima vs Beijing Guoan





Pohang Steelers vs Bunyodk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