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도따고 뽕도따고, 온천도 하고 축구도하고[창녕스포츠파크 탐방기]
경상남도에는 많은 스포츠파크가 있습니다. 대표적인것이 남해스포츠파크, 통영스포츠파크, 거창스포츠파크, 거제스포츠파크 등 많은 스포츠파크가 있습니다.
스포츠파크 대부분의 시설이 축구중심으로 되어 있는데(남해만 일부 야구에 할당함) 얼마전에 시간도 있고 해서 경남 창녕을 지나가는 일이 있었습니다. 창녕스포츠파크의 전경을 찍고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창녕스포츠파크는 경남 창녕군 부곡면 사창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곡면? 어라 많이 들어본거 같은데.. 내 맞습니다. 대한민국 온천유락단지의 중심인 창녕부곡하와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곡하와이의 매출이 이전만 못하자 창녕군에서는 부곡하와이의 매출증대 및 지역의 관광자원활성화를 위해 창녕스포츠파크를 기획하게됩니다. 창녕스포츠파크에는 총 천연잔디축구장 1면, 인조잔디축구장3면과, 궁도장 1개, 게이트볼장 10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스포츠파크틑 2010년에 완공을 했는데 총 100억원의 돈이 들었습니다.
저 길건너편의 부곡하와이가 보이시나요? 어릴때 참 많이 갔는데 작년에 가족들 데리고 갔었습니다. 아직도 부곡하와이에서 노는건 괜찮더라고요
지난 겨울 창녕에 전지훈련온 축구팀을 환영하는 현수막이 아직 걸려 있군요 창녕스포츠파크는 위치적으로 선수들에게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은 숙박시설이 잘되어 있고, 운동후 쾌적하게 쉴수 있는 공간과 쾌적한 온천까지 그래서 겨울이면 전지훈련지로 창녕 스포츠파크가 큰 인기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겨울에는 창녕군수배 유소년축구대회도 열립니다.
창녕스포츠파크를 알리는 비석입니다. ~~ 창녕스포츠파크에 들어가면 주변 산세와 잘 어울려 있어 운동에만 전념할수 있을듯합니다.
창녕군 마스코트인가봅니다. 뭔지 잘 모르겠지만 축구공 들고 있는건 알수 있네요..ㅋㅋㅋㅋ
창녕스포츠파크 사무실입니다. 안에 들아가서 사진좀 찍으려니까 잠겨져 있군요...늦은 봄은 비수기인모양입니다. 아깝네요~~~
창녕스포츠파크는 총 4개축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1번과 2번이 보이는데 저기는 인조잔디구장입니다. 인조잔디구장이라도 관람객들이 볼수 있도록 의자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뒤의 산과 정말 잘 어울리죠?
가로등으로 보이는 하늘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저 구름 보이시죠? 저거 관중입니다. 몰랐죠...창녕스포츠파크에까지 구름관중이 몰려오는군요 ㅋㅋㅋㅋㅋ 가로수에 있는 축구공이 인상적입니다.
비용은 제법 비싸더라고요 천연자디구장 사용료가 제법비쌉니다. 얼마전에 경주 화랑운동장을 대관했을때 풋살장이 3만원..아 그리 따지니까 그리 비싸지 않군요 주말에..친구 22명이서 축구 경기 한번 뛰고 온천하고 1박하는거 정말 좋은거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아 여기서 축구할수 있으면 와방 부럽겠다.
아래는 메인경기장인 주 경기장 처마입니다. 하늘의 풍경과 경기장 처마가 잘어울립니다. 문이 잠겨져 있어서 출입은 하지 못했습니다.
본부석 뒤편사진입니다. 관람석은 대략 보더라도 한 400석~500석은 되어 보였습니다. 회사단위로 경기를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본부석은 차광막이있어서 관람에 크게 불편함이 없을듯합니다.
들어가서 찍고 싶었는데 펜스가 저를 가로막는군요..참고로 메인구장은 번호가 4번이고, 저 앞에 전광판 뒤에 있는구장이 3번입니다.
손을 펜스사이로 넣어서 겨우 사진찍었습니다..이때 얼마나 떨리던지 만약에 핸드폰이라도떨어진다면..ㅋㅋㅋㅋ 어찌 주어야할지 막막했더랐죠...이쁘죠 아담한것이..뒷 산 배경도 짱입니다.
요건 3번구장에서 전체적으로 관람석을 찍은 사진입니다. 아~~~나도 요즘 조기축구한번 해보려고 이리저리 풋살도 하고 하는데 정말 저런경기장에서 한번 뛰어보고 싶습니다.
펜스가 너무 가혹하군요~~~그냥 일반 경기장은 오픈 잘하던데...여긴..좀 아쉬웠습니다.
3번 인조잔디구장~~멀리 부곡면의 아파트와 뒤편의 산이 참 잘어울립니다. ~~~
아쉬움을 뒤로하고 창녕스포츠파크 경기장을 떠났습니다. 창녕스포츠파크의 최대장점은 인근에 가족들과 함께 할수 있는 부곡하와이가 있다는겁니다. 그리고 쉴수 있는 충분한 휴게시설이 확보되어 있다는것
가족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를 찾는다면 창녕스포츠파크를 강추합니다. 축구도 하고 가족들은 쉬고, 그리고 저녁에는 인근에서 창녕한우도 먹고...
사실 인터넷에 스포츠파크사진을 구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이렇게 사진을 찍어 공개한다면 다른분들이 창녕스포츠파크가 어찌 생겼구나..생각할듯합니다. 저야..현장의 소식을 전하는 축구광팬이니까요..
다다음주에는 남해스포츠파크도 갈 생각입니다. 그때 남해스포츠파크의 이모저모도...카메라에 담아오겠습니다. 다른 스포츠파크도 이렇게 생겼구나 알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것 같아...기회가 되는되로..사진을 찍겠습니다.
제 취미는 대한민국내 어떤 지역을 가면 우선 축구장을 찾고 축구장을 찍습니다. 현장감을 알리는데 그것만큼 좋은게 없거든요 . ^^...다음에는...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덕의 해돋이 축구장을 소개할까합니다. ~~ ^^ 다음 축구현장에서 뵙시다요
참고로 창녕스포츠파크는 2015년까지 150억원을 투입해서 천연잔디 축구장 2면, 야구장 2면, 풋살장 2면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