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까지 국내축구 FK리그로 갈증을 해소하자!!
2013년 AFC풋살 클럽채피언쉽에서 태국의 촌부리블루웨이브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ㅜ.ㅜ...태국은 축구와는 달리 풋살에서는 일본, 이란과 함께 풋살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태국 풋살리그는 2006년도때 창단되었고, 남자 16개팀, 여자 8개팀이 참가를 하는 리그입니다. 촌부리 블루웨이브는 타이풋살리그에서는 최강의 팀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 2013년풋살아이사클럽챔피언쉽에서 이란의 리티마산드이파한팀을 이기고 우승을 했습니다. 3위는 일본의 나고야오션스가 우승을 했고요 대한민국은 클럽자체가 풋살클럽챔피언쉽 예선에도 나가지 못했습니다.
중국, 베트남, 레바논, 카타르, 태국, 일본, 이란, 이라크, 우즈베키스탄 아랍에미레이트, 키르키잔, 대만, 필리핀 풋살클럽들도 진출하는 저 대회에 예선조차 나가지 못했습니다. 이게 대한민국 풋살의 현실이기도합니다. 대한민국 축구의 치우침이 보여주는 암울한 현실입니다.
균형잡힌 축구발전만이 아시아축구의 존경을 받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축구가 될수 있음을 항상 생각하고 있는 저로선 한쪽으로만 치우친 대한민국의 축구 현실에 참으로 안타까움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일본과, 이란의 경우, 여자축구, 풋살, 지역축구 등 고른 발전과 함께 성인국가대표팀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반면 대한민국은 좀 기형적인 발전을 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발전은 한계를 들어내고 나중에 아시아에서도 존경받기 힘든 축구국가로 남을 가능성이 있기에 고른 축구발전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2013-2014FK리그 개막경기]
대한민국에도 풋살리그가 있습니다. FK리그라고 해서 동계실내스포츠중 하나인 풋살 K리그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항상 관심을 가지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FK리그는 지역연고를 표방하고 있지만 아직 영세한 상태로 WK리그와 마찬가지로 홈앤드어웨이 경기를 하지 못하고 특정지역에서 모든경기를 소화합니다.(정말아쉬운부분입니다.) 그리고 매년 참가팀이 변동이 심할정도로 영세한것이 현실입니다.
2014년 FK리그에 참가하는 팀은 총 12개팀인데 2013년 9개팀에 비하여 3개팀이 더 늘었습니다. FS서울, 서울광진풋살구단, 용인FS, 전주매그풋살클럽, 예스구미FS, 경산오성FS, 판타지부천FS,서울은평FS, 충분제천FS, 드림허브군산FS, 대전IFC, 피프 구단이 참가를 하고 있습니다.
FK리그는 12개팀이 3라운드로 진행되며, A,B조로 각 조별로 2라운드가 진행되고 조별 교류전을 거친 1라운드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챔피언결정전은 A1위 B2위 경기 B1위 A2위의 승자가 결승전을 펼쳐 FK리그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2014년 3월22일 챔피언결정전까지 4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을 합니다. 매주 토요일 2경기, 일요일 2경기가 열리니~~ 관심있는 분들 직관하시길 바랍니다.
A조의 경우 전주매그클럽이 1위를 달리고 있고, B조는 제천FS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두팀다 모두 패가 없을 정도로 막강입니다. 2013년 경기에 두 팀이 챔피언결정전에서 만나서 전주가 이겼었죠 경기장소는 아래와 같은데 2014년 3월 챔피언결정전에는 반드시 구경을 가서 직관기를 남기겠습니다.
[2012-13시즌 사진]
현재 중계를 볼수 있는 방법은 KFA티비로 매주말 토요일 일요일 2경기씩 볼수 있고 에브리온티비채널인 STN채널(94번입니다.)과 현대해상 2013-2014FK리그방송채널에서(채널822번)에서 생중계로 볼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브리온채널에는 축구채널이 3개채널이 있습니다. 첫번째 STN채널은 종합스포츠채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셔널리그, FK리그 생활체육관련 방송이고 채널250내셔널리그 방송은 하루종일 내셔널리그만 중계해줍니다. 그리고 FK리그 채널은 하루종일 FK리그만 해줍니다.
KFA티비
에브리온티비STN채널
http://www.everyon.tv/schedule/?sd=20131229&chNum=94&sc=0400
에브리온 FK리그 채널
http://www.everyon.tv/view/?chNum=822
[에브리온티비 STN채널 94번]
[KFA티비채널]
[에브리온티비채널 822번 FK채널)
편향된 축구사랑에서 벗어나 다양한 축구사랑을 실천하는건 어떨까요? 국가대표팀 축구경기에서 일본과 이란에게 지는것만 억울해하지 말고 이런 풀뿌리 축구가 골고루 인기를 얻어 축구하면 아시아에서 대한민국이라는 그런 인식을 세계에 심어주는건 어떨까요?
충북, 강원에 계신분들과 함께 주말 국내축구에 목말라하신분 FK리그에 한번 빠져보시는건 어떨까요? ~~~ 그리고 대한민국 축구의 고른 발전을 위해 오늘부터 풋살에 관심을 가지는건 어떨까요? 생각보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합니다. 올해는 꼭 1회이상 경기를 직관하러 가야겠습니다. 대한민국이 아시아 축구의 존경을 받는 그날까지